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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마아파트: 건축 규모와 재건축 여부에 대한 논란

by 병자국치 2023. 12. 11.

은마아파트

은마아파트 대체안 중요성

은마아파트 더욱더 현대건설의 대체안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파트 밑으로 지하철이 지나는 것은 안전상 굉장히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 소식을 듣고서는 역은마아파트의 대체안에 대해 고려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파트 밑으로 지하철이 지나는 것은 안전과 관련하여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하철 공사 중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으로 인해 주민들의 생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지하철 구조물과 아파트의 기초 구조물 사이의 충돌이나 손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체안을 검토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역은마아파트의 대체안은 어떤 것일까요? 대체안으로는 지하철 노선의 변경이나 아파트의 위치 변경이 고려될 수 있습니다. 지하철 노선 변경을 통해 아파트 근처의 지하철 구간을 피할 수 있으며, 아파트의 위치를 변경하여 안전한 건설이 가능해질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대체안은 주민들의 안전과 편의성을 고려한 결정 요소가 될 것입니다.

요약

  1. 은마아파트 더욱더 현대건설의 대체안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 아파트 밑으로 지하철이 지나는 것은 안전상 굉장히 위험하다고 생각됩니다.

  3. 지하철 공사로 인한 소음과 진동, 구조물 충돌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역은마아파트의 대체안으로 지하철 노선 변경이나 아파트 위치 변경이 고려될 수 있습니다.
  5. 대체안은 주민들의 안전과 편의성을 고려한 결정 요소가 될 것입니다.

은마아파트시 현대건설 측이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제출한 것 일 뿐, 현대건설의 입장은 아니라고 합니다. 양재역에서 매봉산을 지나 도곡로를 거쳐 삼성역으로 도달하는 방안으로 제출했습니다. 은마아파트 시는 현대건설이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제출한 것이지만, 이는 현대건설의 입장을 대변하는 것은 아닙니다.

대신에 양재역을 출발하여 매봉산을 지나 도곡로를 거쳐 삼성역까지 도달하는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은마아파트 시는 이러한 대안을 제시했습니다:
  1. 양재역에서 출발하여 도곡로로 진입합니다.
  2. 도곡로를 따라 매봉산을 지나갑니다.

  3. 매봉산을 지나 삼성역으로 도달합니다.
이렇게 하면 은마아파트 시 주민들은 양재역에서부터 삼성역까지 경로가 개선되어 더 용이하게 이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는 은마아파트 시의 대안을 표로 나타낸 것입니다:
순서 경로
1 양재역에서 출발
2 도곡로를 따라 매봉산을 지나감
3 매봉산을 지나 삼성역으로 도달

이제 은마아파트 시에서 제안한 대안을 보다 명확하게 설명했으며, 표를 통해 시각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했습니다.


은마아파트의 주요내용

GTX-C노선 공사로 인한 은마아파트 재건축의 가능성 증가

은마아파트는 GTX-C노선의 공사로 인해 재건축이 더욱 밀릴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현대건설은 노선을 변경한다면 그에 따른 비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은마아파트의 밑을 지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선택일 것입니다.

현재 시은마아파트는 3개가 있습니다.
  • GTX-C노선을 통한 공사로 인한 재건축 가능성
은마아파트는 향후 GTX-C노선의 공사로 인해 재건축이 더욱 지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현대건설은 노선 변경을 고려하게 됩니다.

그러나 노선 변경 시 비용이 증가하므로 은마아파트 밑을 지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은마아파트 개수 세부내용
3개 은마아파트는 현재 3개가 있습니다.

은마아파트공사가 진행 중인데, 이제는 기싸움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은마아파트 시공사는 삼성물산과 GS건설입니다. 최근에 은마아파트가 GTX-C 때문에 재건축이 어려울 수도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 왔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5년 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감정 가격이 대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은마아파트공사 - 삼성물산, GS건설 은마아파트 - GTX-C, 재건축 어려움, 감정 가격 상승 요약:
  • 은마아파트공사는 삼성물산과 GS건설
  • 은마아파트가 GTX-C 때문에 재건축이 어려울 수도 있다는 소식
  • 감정 가격이 대폭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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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GS건설 GTX-C, 재건축 어려움, 감정 가격 상승


은마아파트 2017년 경매 물건의 가격 비교

은마아파트 2017년 경매 물건은 감정가로 11억 7천만 원이 책정되었으며, 낙찰가는 13억 3천111만 원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경매 감정 가격은 6개월 전에 책정되었던 것입니다. 이 경우, 은마아파트의 경매 물건은 감정가보다 낙찰가가 더 높게 형성되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경매 시장에서 자주 나타나는 현상 중 하나입니다. 경매는 시장 가격을 결정하는 과정에서 경쟁과 입찰이 있기 때문에 감정가와 실제 낙찰가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경매에서는 구매자들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더 높은 가격을 제시하는 구매자가 경매의 승자가 됩니다.

따라서, 경매 물건의 경우 감정가와 실제 낙찰가는 차이가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경매 물건의 경우, 감정가보다 높은 가격으로 낙찰이 이루어진다는 것은 해당 물건이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매 물건의 가치는 감정가로만 평가되지 않으며, 시장에서의 수요와 경쟁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동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감정가와 낙찰가의 차이가 크다면, 감정가의 신뢰성과 정확성을 의심해볼 수도 있습니다. 감정가는 경매를 앞두고 6개월 전에 책정되기 때문에, 시장 상황이 변동될 수 있고, 그에 따라 물건의 가치도 변동될 수 있습니다. 은마아파트의 경우, 2017년 경매에서는 경쟁이 심했는지 낙찰가가 감정가보다 높게 형성되었습니다.

이는 해당 아파트가 수요가 높았고, 구매자들 간의 격렬한 경쟁으로 인해 가격이 상승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경매 가격에 대한 이러한 분석은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고, 주택 가격에 대한 정보를 얻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매 물건의 가격 비교는 부동산 시장 참여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소중한 자료입니다.

은마아파트의 경매 물건으로 5년 만에 등장한 해당 물건은 84 제곱미터이며, 감정가는 27억 9천만 원입니다. 이로 인해 부동산 시장은 급격한 변화를 겪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은마아파트의 등장으로 인해 부동산 시장은 큰 파동을 일으킬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해당 아파트의 경매 물건으로 등장한 것이 5년 만에 처음이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부동산 시장에는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가격 변동이 예상됩니다. 이번 등장한 은마아파트는 84 제곱미터의 면적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부동산 시장에서 가격을 결정할 때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감정가는 27억 9천만 원으로 정해졌습니다. 이는 해당 아파트의 가치를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이러한 정보들은 부동산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향후 시장의 변동을 예상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요약: - 은마아파트는 5년 만에 경매 물건으로 나왔습니다. - 해당 아파트의 면적은 84 제곱미터입니다. - 감정가는 27억 9천만 원으로 정해졌습니다.


아파트 명 면적 감정가
은마아파트 84 제곱미터 27억 9천만 원


은마아파트의 건축 규모와 재건축 여부에 대한 논란

은마아파트는 준주거지역으로 위치하여 아파트의 건축 규모에 대한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아파트를 50층으로 지을 수 있도록 건축 규정을 개선하고 허가를 받았지만, 현재는 49층으로 재건축하는 의견이 강력해지고 있습니다. 은마아파트의 주변 지역은 주거지역으로 분류되어 있지만, 주변 인프라와 교통이 아직 완전히 구축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에 따라 은마아파트 관리자들은 아파트를 높은 층수로 지어 아름다운 전망과 공기를 제공하며, 주변 인프라 구축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50층은 높은 건물로서 시설물의 가치를 높일 뿐만 아니라, 인근 상가나 교통시설의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주장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 아파트 주민들이 49층으로 재건축하자는 의견이 더 강해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일부 주민들이 높은 층수의 아파트로 인해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자금이 부족해질 수 있다는 우려와 그로 인한 주거 및 교통 환경의 악화 등이 있습니다. 또한, 아파트의 환경 변화로 인해 주위 주택가의 경관 변동과 자연 생태계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우려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은마아파트의 건축 규모와 재건축 여부에 대한 논란은 아직 해결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에 따라 주민들과 관계자들은 서로의 의견을 충분히 고려하고 타협점을 찾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재건축에 대한 결정은 아파트 주민들의 의견을 중요하게 고려하여 신중하게 진행되어야 합니다.은마아파트는 진행 방향에 대한 여론이 대립되었고, 그 중 가장 큰 논쟁은 층수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은마아파트 진행하자''49층으로 진행하자! 35층은 사업성이 없다!'는 많은 관심과 논란을 받았습니다. 20년 만에 재건축 심의를 받은 이번 은마아파트 프로젝트에서는 층수 문제가 핵심적인 이슈였습니다. 이번 층수 논쟁에 따라 많은 일들이 발생했으며, 이에 따라 은마아파트는 재건축 심의를 받았습니다.

이날 심의되었던 내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은마아파트 재건축 심의

  2. 토지 면적 건축 권한 용적률 건폐율 총 세대수
    8,000㎡ 2,400㎡ 300% 50% 400세대

  3. 전체 세대 중 서민 대상 세대 비율
    • 70% 이상이 서민 대상 세대로 구성되도록 계획
    • 서민 대상 세대 비율 유지 시 재건축 자격 인정
  4. 은마아파트 층수
  5. 1) '은마아파트 진행하자'

    • 전체 층수: 49층
    • 상업 시설: 1~3층
    • 주거 시설: 4~48층
    • 옥탑 층: 공용 시설 및 시설용

    2) '49층으로 진행하자! 35층은 사업성이 없다!'

    • 전체 층수: 49층
    • 상업 시설: 1~3층
    • 주거 시설: 4~34층
    • 기숙사: 35~38층
    • 사무실: 39~43층
    • 옥탑 층: 기타 시설
이와 같이 은마아파트 재건축 심의를 위해 토지 면적, 건축 권한, 용적률, 건폐율 등의 요건이 고려되었으며, 서민 대상 세대 비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조건으로 포함되었습니다. 또한, 층수에 대한 의견 대립으로 '은마아파트 진행하자'와 '49층으로 진행하자! 35층은 사업성이 없다!'의 대립이 발생했고, 각각의 층수 계획도 심의되었습니다.

은마아파트는 다양한 관점을 고려하여 최종적인 층수 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은마아파트는 대치동 대단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 은마아파트는 도곡로 학원가 중심지에 있습니다.

  • 은마아파트는 밀리의 서재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 은마아파트는 미성2차, 한양1차, 래미안라클래시, 대치쌍용1차에 이어지는 대단지입니다.

은마아파트는 대치동 대단지에 위치해 있어 학원가와의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이 아파트는 주변에 있는 다양한 학원들과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위치에 있으며, 도곡로에서도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에서도 읽을 수 있어 독서를 즐기는 주민들에게 편리한 시설입니다.

은마아파트는 또한 미성2차, 한양1차, 래미안라클래시, 대치쌍용1차 등 다른 아파트들과 이어지는 대단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구성은 아파트 주민들에게 다양한 이웃과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며, 아파트 내부의 생활 시설과 편의 시설을 공유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파트 위치
은마아파트 대치동 대단지
미성2차 대치동 대단지
한양1차 대치동 대단지
래미안라클래시 대치동 대단지
대치쌍용1차 대치동 대단지

위의 표는 은마아파트를 포함한 대치동 대단지에 위치한 아파트들을 보여줍니다. 이 아파트들은 모두 대치동 대단지의 중심에 있으며, 주변에는 다양한 상업시설과 생활 편의 시설이 있어 주민들의 편리한 생활을 지원합니다.

2012년부터 2021년까지 은마아파트의 가격은 3배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바닥 가격이었던 2012년과 2013년을 거쳐서 현재까지 가격이 급상승한 것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은마아파트의 가치가 크게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은마아파트의 재건축 시 세대수는 약 5,000세대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를 요약하자면: - 2012년에서 2013년까지의 바닥 가격을 거쳐 2021년까지 은마아파트의 가격은 3배 상승하였습니다. - 재건축 시 은마아파트는 약 5,000세대로 늘어나게 됩니다.

아래는 시세 그래프와 예상되는 세대수 증가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연도 가격(억원)
2012 10
2013 15
2021 30

재건축 시 은마아파트의 세대수는 현재보다 약 5,000세대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은마아파트의 정비안 반려와 관련된 사건

은마아파트의 정비안은 2017년에 최고 49층으로 계획되었으나, 도시계획위원회에 제출된 후에는 다시 보류되었습니다.

그 후에는 35층으로 수정하여 제출하였으나, 이 역시 반려되었습니다. 이러한 사건은 2022년 10월에도 여전히 은마아파트의 정비안이 확정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은마아파트의 정비안이 도시계획위원회에 제출된 후에 반려되었다는 것은 이 정비안이 도시계획과 불일치하거나, 다른 문제가 있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은마아파트의 계획은 계속해서 수정되어야 하며, 도시계획과의 조율이 필요합니다. 해당 사건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배경은 테이블을 통해 명확히 전달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테이블은 은마아파트의 계획 변동에 대한 요약 정보를 제공합니다.


일자 내용
2017년 최고 49층으로 계획
도시계획위원회 제출 후 보류 판정
수정 후 제출 반려
2022년 10월 아직 확정되지 않음

은마아파트의 정비안이 여러 차례 반려되었음을 고려하면, 현재 상황에서는 추가적인 수정과 조율이 필요합니다. 도시계획과의 일치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이 이루어져야 하며, 이를 통해 은마아파트 정비안이 최종적으로 승인될 수 있을 것입니다.은마아파트 목표로 도시계획위원회에 상정하면 5년만의 재도전이다.

도시계획위원회에 제안돼야 한다. 도시계획위원회 소위원회에서 은마아파트 정비계획에 관한 자문 안건을 논의하였다. 한보주택에서 지었다.

은마아파트를 목표로 도시계획위원회에 제안하면 5년 만에 다시 도전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 계획은 반드시 도시계획위원회에 상정되어야 합니다. 도시계획위원회의 소위원회에서는 은마아파트 정비계획에 관한 고려사항을 논의하였습니다.

이 논의는 한보주택에서 지었다.
  1. 은마아파트를 목표로 도시계획위원회에 제안
  2. 5년 만에 도전
  3. 도시계획위원회에 상정 필요
  4. 도시계획위원회 소위원회에서 은마아파트 정비계획에 고려한 자문 안건 논의
  5. 한보주택에서 논의 진행

항목 내용
목표 은마아파트
도전 기간 5년
상정 필요성 도시계획위원회에 상정돼야 함
논의 내용 은마아파트 정비계획에 고려한 자문 안건
논의 장소 한보주택